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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는 왜 도로에 돈을 내고 있는가?

- 경기연구원,돈을 받는 고속도로 명확한 기준 수립해야
- 출퇴근 교통혼잡과 개방형 요금징수로 형평성이 발생하는 도시부 고속도로 우선 무료화

운전자 10명 중 6명 “유료도로 체계 정당하지 않아…무료화 찬성” 대체도로 없고, 속도 50km/h 이하 등 편익 없어 [신동아방송=박대영 기자]국내 운전자 10명 중 6명은 유료도로 체계가 정당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고속도로 무료화 정책을 찬성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. 경기연구원은 지난 8월 17일 국내 운전면허 소지자 6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담은 ‘우리는 왜 도로에 돈을 내고 있는갗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. 국내에서는 도로 11만1천314㎞ 중 4.5%(4천961㎞)가 통행료를 징수하는 유료도로다. 유료도로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고속도로(고속국도)가 80.5%로 가장 많고, 민자고속도로(15.6%)와 …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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